본문 바로가기

Baby news

[엄마표미술놀이]알록달록 쌀로 놀아요! 쌀염색놀이 촉감놀이 엄마표오감놀이


어린이집 방학 일주일째… 드디어 내일 등원합니다!
하하하// 너무 신나니까! 오늘은 아이랑 쌀놀이를!
진짜 간단한데.. 귀차니즘 엄마.. 반성합니닷! 🥲



재료는
쌀 식용색소 비닐팩
끝!
너무 간단하죠?
😆



쌀을 비닐팩에 넣고
식용색소 또르륵!
색소를 적게 넣으면 파스텔 컬러가
많이 넣으면 비비드하게~ 진한 컬러가 되어요!


공기를 넣어 묶고 쉐킷! 흔들어 줍니다!


완성이에요!

그냥 뭐 흔들기만 하면 끝!
너무 쉽죠!!!!
흔들기만 하면 색이 골고루 섞여요!!!

저는 쌀로 했지만 병아리 콩으로 해도 좋아요 ♡



짜란! ♪
너무 예쁘죠!
비닐팩에서 꺼내어 트레이 담아줬어요~
아이에게 주면 단 1초만에 섞이겠지만 ㅋㅋㅋ

색분류 놀이를 하려면 트레이보다
작은 통에 나누어 담는 것도 좋아요!



아이가 소꿉놀이를 좋아해서 저는 소꿉도구를
함께 제공했어요!
그릇에 담고 “엄마 지금 밥하는 중이야” 하며
밥짓는 흉내를 내기도 하네요^^
(42개월 아이랍니다!)

처음에는 색 별로 담아서 놀다가
점점…. 섞입니다 ㅋㅋㅋㅋ
색감이 정말 예뻐서 자꾸 사진을 찍고 싶어져요!



손에 묻을 것 같아서 조금 말렸어야 했나 싶었는데
걱정은 노노!
안묻어요! (너무 신기 ㅋㅋ)
놀이 후 아이 손을 씻을 때 보니
아주 조금.. 손가락 끝 부분에 아주 옅게 색소가
묻었는데
씻으니까 금방 지워졌어요!


쌀알을 뿌려보고 담아보고 ~~
소리도 차라락 토도독~
아이 오감놀이에 꼭 추천해요!

다 섞였…. 😆

쌀 위에 그림을 그리고 마무리 했어요 ♡
손도 숨겨보고 놀잇감도 숨겨보고^^
쌀로 할 수 있는 놀이는 정말 많답니다!
중장비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갈색 검정색으로 물들여서 놀이해도 좋을 것 같아요!



모래놀이보다 정리도 쉽고
아이에게 무해하니까 엄마로써 정말 안심되는
놀이랍니다 ♬♫

기나긴~~ 방학!
아이와 함께 쌀놀이 해보세요!